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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 전기차 보조금
    블라브라 2021. 1. 11. 18:56

    2021 환경부의 전기차 보조금 정책이 발표됐다.

     

    굉장히 복잡해 보이지만 

     

    정리해 보면 쉽다.

     

    일단 연비 및 주행거리 보조금 합계는 700만원을 초과할 수 없음

     

    작년은 800만원이었는데 100만원이 줄었네요.

     

    그리고 또 중요한건 보조금 상한률인데

     

    차량가격 6천만원 미만은 100%

     

    6천만원에서 9천만원 사이는 50%

     

    9천만우너 초과시엔 보조금이 0% 지급된다.

     

    이게 이전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이다.

     

    또한 지자체 보조금 또한 국비 보조금과 비례해서 지급된다.

     

    따라서 차량가격에 따라 지자체 보조금도 상한률에 따라 달라진다.

     

    그럼 이제 중요한건 가격이다.

     

    테슬라의 경우 1억이 넘는 모델 X나S는 한푼도 받을 수 없게 된다.

     

    내생각엔 이건 당연한 정책이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가장 싼 테슬라 모델3 경우 스텐다드 모델인경우  무난하게 5천만원대이니 

     

    보조금을 100% 받을 수 있게 된다.

     

    고급모델인경우는 50% 받을 수 있게 된다.

     

     **차량가격 계산 하는 법은 =  차량의 공장가격(부가세제외)+ 개소세(5%) + 교육세(개소세의30%) 이다.

     

    보통 전기차는 개소세와 교육세가 감면이된다.

     

    모델 3인경우 가장 인기있는 롱레인지인 경우 아슬아슬하게 6천만원을 넘어서 50%밖에 못받을것으로 예상된다.

     

    전기차를 사는 사람들의 심리는 보조금도 받고 비용도 줄이는 점도 있을텐데 

     

    아쉬운 점이다.

     

    스스로 알아봐서 구매하는 스마트한 자동차 구매를 해야겠다.

     

    여기서 궁금한 점은 아이오닉5 이다.

     

    예상으로는 아마도 100%를 받지 않을까 싶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는 좀 약았지만 잘 만든 대응책이라고 생각한다.

     

    이건 그냥 나의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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